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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자동 채우기 목록 설정하는 방법오피스바이블/엑셀 2018. 6. 18. 21:22
엑셀의 채우기 핸들을 사용하면 숫자로 된 날짜 외에도 한글 요일이나 분기, 영문 날짜 등을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상황에 따라 이름이나 직급 등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와 순서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는 방법을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Home and Busibess 2013 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PC의 OS는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10 64bit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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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6 - [오피스바이블/엑셀] - 엑셀, 연속된 숫자 데이터 자동으로 채우는 방법
엑셀, 자동 채우기 목록 설정하는 방법
[파일] 탭- [옵션]을 클릭합니다. [Excel 옵션] 대화상자 [고급] 화면의 [일반] 항목에서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 지정 목록]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목록 항목(E)'에 회장, 전무, 이사, 부장, 차장, 과장, 대리, 주임, 사원을 순서대로 입력하고 '추가(A)'를 클릭합니다. 여러분이 입력한 내용이 '사용자 지정 목록(L)'에 추가 되면 아래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워크시트의 셀에 '회장'을 입력한 후 채우기 핸들을 이용해서 드래그를 하면 지정한 순서대로 셀이 채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원' 다음에는 '회장'부터 다시 반복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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