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엑셀 리본 메뉴에 새 탭 추가 방법
    오피스바이블/엑셀 2018. 6. 7. 14:11

    오늘은 엑셀에서 리본 메뉴에 새 탭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리본 메뉴는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서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리본 메뉴에 없거나 자주 사용하는 명령 아이콘의 경우 새 탭과 새 그룹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탭의 위치와 이름 변경을 물론이고 필요 없는 탭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Home and Busibess 2013 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PC의 OS는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10 64bit 입니다.




    엑셀 리본 메뉴에 새 탭 추가 방법

    엑셀 리본 메뉴에 새로운 탭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엑셀에서 탭은 홈, 삽입, 페이지 레이아웃, 수식, 데이터, 검토, 보기 이렇게 있습니다. 일단 리본 메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R)을 클릭합니다. ▲


    위와 같이 엑셀 옵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제 엑셀 리본 메뉴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것이 보기인데요, 보기 탭 우측에 새로운 탭을 넣기 위해서 보기를 클릭 후 새 탭(W)를 클릭해서 새 탭을 추가합니다. ▲


    새 탭을 추가하게 되면 위와 같이 새 탭이 추가 됩니다. 새 탭의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 이름 바꾸기(M)을 클릭합니다. ▲


    이름을 즐겨찾기로 바꿔봅니다. ▲


    새 탭(즐겨찾기) 아래 새 그룹의 이름을 바꿔보겠습니다. 저는 계산기 기능을 새 탭 아래 넣을 예정이라서 이름을 계산기로 바꿨습니다. 이름이 아니라 기호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


    이름을 바꾸고 이제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을 선택해서 즐겨찾기 탭에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계산기를 선택해서 추가(A)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즐겨찾기 탭에 계산기 그룹안에 계산기 기능이 추가 됩니다. 마지막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


    이제 엑셀 화면에서 리본 메뉴를 보면 보기 탭 우측에 즐겨찾기 탭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클릭해서 보면 계산기가 보이죠. ▲


    계산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기본 계산기가 실행됩니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엑셀 리본에 새 탭과 그룹으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