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 중복되는 내용 자동입력 및 취소하는 방법오피스바이블/엑셀 2018. 6. 10. 20:11
엑셀에는 한 번 입력했던 내용을 다시 입력하게 되면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자동 완성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반복되는 내용을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이 자동 완성 기능이 불편할 때도 있는데요.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오늘은 엑셀 중복되는 내용 자동입력 및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Home and Busibess 2013 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PC의 OS는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10 64bit 입니다.
MS Office 정품 구입은 https://app.ac/eti4WBM73 에서 가능합니다.
엑셀 중복되는 내용 자동입력 및 취소하는 방법
직원 장비 재고 예제 파일에서 C13셀에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항목이름쪽에 의자, 레이저 프린터, 스캐너, 커피메이커, 스캐너, 테이블이 입력되어있죠? ▲
C13셀에 레만 입력을 해도 레이저 프린터가 나타납니다. Enter를 눌러서 내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완성 끄기, 셀 내용을 자동 완성 끄기
이전에 입력했던 내용이 자동으로 나타나는 것이 만약 불편하다면 자동 완성 기능을 해제해야 합니다. 엑셀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자동 완성 기능이 켜져 있습니다. 해제하는 방법은 [파일]탭-[옵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Excel 옵션] 대화상자에서 [고급] 화면의 [편집 옵션] 항목 중 셀 내용을 자동 완성(A)의 체크 표시를 없애면 됩니다. ▲
'오피스바이블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한자 입력하는 방법 (0) 2018.06.12 엑셀 기호 및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 (0) 2018.06.11 엑셀 97-2003버전에서 볼 수 있도록 호환 문서로 저장하는 방법 (0) 2018.06.09 엑셀 문서를 PDF로 저장하기 (0) 2018.06.08 엑셀 리본 메뉴에 새 탭 추가 방법 (0) 2018.06.07